.

조회 수 200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단기보호 센터에서 새로운 입소자를 받을 때면 잠시나마 당황스러운 마음을 갖는다.

발달장애를 겪는 친구들의 성향이 천차만별이라 대부분은 예전에 경험하지 못한 행동을 보여서 케어 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부담감도 너무 크다. 그러다 여러 날을 겪다보면 그 입소자에 대한 적응력이 생기고 그의 행동과 동선을 예측하면서

다행스러움과 편안함 그리고 안심이 교차하게 된다.

그러다보면 마음속에 약간의 거만한 마음이 생겨난다. 감당할 만하니까? 이렇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보내셨나보다 하며

스스로 인정하는 마음이다. 그런 마음을 갖지 않으면 이런 상황들이 지옥 같을 수가 있다.

직업적인 사명감도 하루 이틀이지! 하루하루를 견디기가 정말 힘들다.

그래서 아무리 힘든 상황이라도 긍정적인 사고를 갖으려고 노력을 한다.

언젠가는 주위를 내가 통제할 수가 있다는 자신감 그래야 다시 처음으로 돌아갈 수가 있다.

그런 반복적인 마음이 시계추처럼 멀찍이 움직이다가 간극차이가 서서히 줄어들고 그제야 마음이 무뎌진다.

인간의 성향이 다 그렇다. 절망적이고 자포자기하는 마음이 생겨날 때 그것을 이겨내는 방법은 억지로라도 긍정적인 사고를 갖는 것이다.

 

내 아이가 자폐라는 그 당시 생소한 병명을 처음 들었을 때 억장이 무너지는 마음으로 하루를 살기 싫어서 술과 함께 절망의 나락으로

한동안 생활을 했다.

그래도 버티게 해준 원동력은 내면의 사랑이고 그 사랑의 실천이 결국 나를 올바로 이끌 것이라는 믿음 때문이었다.

부모로서의 책임감! 더 나아가서 세상 사람들에게 손가락질! 수근거림! 비아냥!

인정받지 못할 우리 아이를 생각하니 마음이 아파서다.

나 아니면 누가 우리 아이를 사랑해줄지 생각하니 마음이 굳건해진 부분도 있다.

그런 마음에 우리 아들이 이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며 사는 대상이 되었고 어느 순간 나의 삶에 목표가 되어 버렸다.

그래서 어렵게 사회복지법인을 만들었다.

그래도 아직 경험하지 못한 미래를 생각하며 긍정적인 승부를 걸고 사는데도 마음은 언제나 시계추마냥 흔들리며 산다.

모든 꽃들은 바람에 흔들리면서 핀다고 하는데 그래서 운명처럼 받아들이고 산다.

 

 

이섭아빠 

 

 

?
  • ?
    번개돌이 2020.05.03 18:57
    회원 가입에 오류가 생겨서 한동안 들어 오지도 못하고
    그러다 잊으며 살다가 지금에서야 들어와 봅니다.
    세월이 참 많이 갔네요. 그동안 많은 칼럼을 썼는데
    틈틈히 올려야 겠네요.^^
  • ?
    김선희 2020.05.19 09:23
    애독자입니다~~~ㅎㅎ 좋은글 많이 부탁드려요~~^^

© k2s0o1d6e0s8i2g7n. ALL RIGHTS RESERVED.